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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Trust External CA Root' 인증서 만료 관련 인증서 오류 메시지 발생 현상 안내 공지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22
등록일 2020-06-01

안녕하세요.
애니서트 입니다.

Sectigo 사의 Root 인증서인 'AddTrust External CA Root' 인증서 만료 관련 인증서 오류 메시지 발생 현상에 대하여 안내 드립니다.

해당 HTTPS 접속 오류 현상은 사이트에 접속하는 PC 의 인증서 저장소에 'AddTrust External CA Root' 를 대체하는 새로운 Root 인증서 정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로 확인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해당 인증기관인 Sectigo 사에서는 Root 인증서가 만료되었을 때, 기존에 설치된 SSL 인증서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안내를 하였었으나 현재 일부 PC 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PC 에 새로운 Root 인증서를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Root 인증서는 아래의 파일을 통하여 설치가 가능하시며,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압축을 해제하시고, exe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Root 인증서 설치 다운로드 링크: http://www.anycert.co.kr/download/Sectigo_RootCA_import.zip

일부 모바일 구 버전 혹은 Android 5.0 이하 버전에서 접속에 오류가 발생하시는 경우에는 Root 인증서를 교체하는 작업으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해당 Root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070-7090-0806 혹은 [email protected] 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서버 종류마다 필요한 인증서 파일이 달라 고객님의 정보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이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인증기관에서 업데이트 되는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공지 및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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